9급 일반행정직공무원 시험일정 과목 철저히!! 경쟁률 연봉은?

 

 

 

 

빨리 봄이 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날씨예요.
햇볕은 따스하고 좋은데 바람이 차갑고 춥네요,
따뜻한 차한잔으로 하루를 시작해 보아요.

이시간은 (공무원) 일반행정직공무원 업무와 경쟁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반행정직공무원이란?


각 기관의 일선 부서에서 일반행정과 사회, 문화, 홍보, 여러가지 민원 행정에 관한 업무들을 맡아서 일을 하는 공무원을 말합니다. 감사원, 외무부, 검창청을 제외하고 정부의 모든 부처와 부서에 배치되어서 업무를하게 됩니다. 시험 일정은 1년에 3~4회가 시행이 되고있습니다. 시험 시행일은 각기 다르니 모두 응시를 할수있어서 더 유리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채용하는 인원이 많아서 조금이나마 합격에 용이함을 주고 있습니다.

 

 

 

일반행정직공무원 교재 / 일반행정직공무원 기출문제

 

일반행정직공무원 하는일


국가직의 공무원 경우는 행정 각각의 부처에 배치가 되어 근무를 하게 됩니다. 지방직 공무원은 시, 도청, 동사무소 등 지자체 내에서 행정업무를 관리하고 담당하게 되고 여러 국가제도 부분에 대한 연구와 법령입안 , 관리감독 업무를 하고 사무관리의 능력이 바탕이되어 기획과 관리, 여러 지원 업무를 담당합니다.

 

 

2015년 일반행정직공무원 시험일정

 

7급 일반행정직공무원 시험일정 : 8월 29일

9급 일반행정직공무원 시험일정 : 4월 18일

 

 

 

일반행정직공무원 학원 / 일반행정직공무원 인강

 

일반행정직공무원 시험과목


공무원이 안정적인 직업이란건 여러분도 잘알고 계실텐데요. 공무원이 안정적인 직업이다 보니 공무원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경쟁률 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

 

필수과목들은 국어, 영어, 한국사, 선택과목은 행정법, 행정학개론, 사회, 과학, 수학중 2과목을 선택하게 됩니다. 일반행정직은 다른 공무원에 비해서 난이도가 높은 시험입니다. 하지만 시험날짜만 다르다면 다른 지방직 시험에도 응시할수 있으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4년 일반행정직공무원 경쟁률

 

전국(일반) : 선발 83, 출원 32,647, 경쟁률 393.3 : 1

전국(장애인) : 선발 11, 출원 723, 경쟁률 65.7 : 1

전국(저소득) : 선발 7, 출원 640, 경쟁률 91.4 : 1

지역(일반) : 선발 204, 출원 27,754, 경쟁률 136 : 1

지역(장애인) : 선발 19, 출원 559, 경쟁률 29.4 : 1

 

 

일반행정직공무원 연봉 / 일반행정직공무원 가산점

 

일반행정직공무원에 합격하려면?


가장먼저 시험을 준비하기 전에 공무원에 대해서 정확한 정보를 얻고 파악해야 합니다. 자격증과는 다르게 공무원은 합격기준이 정확하게 정해져 있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경쟁률이 높으면 점수를 높게 받았어도 합격을 보장할수 었습니다.


공무원 준비를 할때 경쟁률과 시험의 노하우, 기출문제 등의 대해 알아야하고 다른 사람들과는 다른 방법으로 준비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일반행정직 공무원에 관심이 있거나 도전을 하고싶은 분들은 라이센스 플러스를 추천해 드릴께요. 라이센스 플러스 에서는 모의고사와 기출문제 제공을 해드리고 취득관련에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고 궁금한 부분에 대해 상담을 받아보시고 관련자료들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링크] 일반행정직공무원 시험일정 + 관련자료 무료신청


( ※ 링크를 클릭하시면 무료자료를 지원받는 자격증센터로 이동됩니다! )

 

 

  ※ 본 포스팅은 홍보 참여 활동으로 인한 대가성 광고글입니다.